칸예 웨스트가 동영상으로 알려주는 유권자 등록 튜토리얼
정작 칸예 웨스트는 평생 투표를 해본 적이 없다고.

칸예 웨스트가 2020년 대선 출마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7월 9일, 칸예 웨스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국민이 2020년 대선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 거쳐야 할 과정을 동영상으로 설명했다. 동영상 속 사무소 직원의 말에 따르면 미국 국민이 2020년 대선에 투표하기 위해 등록해야 하는 정보는 이름과 성,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그리고 전화번호가 전부다. 칸예 웨스트는 동영상 촬영을 위해 와이오밍 주에 위치한 한 사무소 직접 갔지만, Vote 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며 트위터에 해당 링크를 첨부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양쪽 다 실제 소요 시간은 약 3분 내외다.
칸예 웨스트의 대선 출마 선언이 단순히 새 앨범 프로모션을 위한 노이즈 마케팅인지, 실제로 대선을 위한 행보를 준비 중인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이번 동영상 공개를 통해 그의 팔로워 수인 2천9백70만 명이 유권자 등록 방법을 알게 된 것 또한 사실이다. 칸예 웨스트가 대선에 출마한 이유와 그의 공약에 관한 인터뷰가 궁금하다면 이곳 링크에서 읽을 수 있다.
To vote click below https://t.co/LRJ8hC5rGi#2020VISION pic.twitter.com/MJOVGYYYvQ
— ye (@kanyewest) July 9,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