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세계적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 7개 부문 수상
BTS 협업 굿즈부터 박물관, 감동적 영상까지.






현대자동차 그룹이 세계적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7개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최우수상 1개와 본상 6개를 휩쓸었다. 1955년 시작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의 세 가지 분야를 다룬다.
먼저 현대차가 차세대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를 담은 캠페인 영상 ‘두 번째 걸음마’가 최우수상과 본상을 받았고, 전기차용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 방탄소년단 협업 머천다이즈 컬렉션,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 2019 피파 여자 월드컵 기간 동안 프랑스 파리 시내에서 운영한 ‘피파 월드 풋볼 뮤지엄’ 등이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는 G80과 GV80에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카퍼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가 현대자동차의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를 착용하고 어머니의 품으로 걸어가 안기는 모습을 담은 ‘두 번째 걸음마’ 캠페인 영상은 8월 5일 오전 기준 4천2백만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수상작 사진은 기사 상단 갤러리에서, 캠페인 영상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