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의 개최지와 개최 일정 발표
2020 ‘롤드컵’은 한 곳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개최 장소와 일정을 공개했다. 2020 롤드컵은 오는 9월 25일 개막해 10월 31일 결승전을 치르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롤드컵의 테마는 현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나아가라는 의미의 ‘쟁취하라(Take Over)’이며, 결승전은 9월말 완공 예정인 상하이 푸동 축구 경기장에서 열린다. 푸동 축구 경기장은 상하이 상강의 새로운 홈 구장이자 2023년 AFC 아시안 컵 개최 구장. 롤드컵 결승전이 경기장의 첫 행사가 될 예정이다.
그동안 롤드컵은 개최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롤드컵은 상하이 한 곳에서만 개최된다. 대회는 보건 기관 및 당국의 지침을 준수해 진행되며, 선수단 및 대회 관계자들의 이동은 최소화된다. 과거 펼쳐진 ‘K/DA’, ‘트루 데미지’의 무대와 같은 특별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롤드컵 스페셜 오프닝은 올해도 펼쳐질 예정이다.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지난해 롤드컵은 동시 시청자 수 4천4백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에도 많은 게이머 및 게임 팬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1년에도 중국에서 롤드컵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2021년 개최 예정지였던 북미 지역에서는 2022년 대회가 개최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