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새로운 퓨쳐리즘 스니커, ‘X9000L4’ 출시 정보
게임의 판도를 바꾸다.
아디다스가 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스니커 ‘X9000L4’를 출시한다. 1980년대 SF 소설과 사이버 펑크 문화, 그리고 2020년대 e스포츠 게임에서 영감받은 미래주의 스타일의 새로운 러닝화이자 패션 스니커다.
2020년 가을,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아디다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X9000L4는 ‘게임의 판도를 바꾸다(LEVEL UP YOUR GAME)’라는 메시지로 젠지, 즉 Z세대 크리에이터들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그들의 퍼포먼스, 게임, 라이프 스타일을 레벨업하자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Z세대를 위한 초현대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의 러닝화로 러너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X9000L4는 네온이 가득한 가상 네트워크 공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중 가장 시선을 끄는 것은 거침없이 조각한 듯한 실루엣의 부스트 쿠셔닝이다. 대담하고 두툼한 실루엣의 부스트는 아디다스의 정밀 공학 기술로 설계하여 부드러운 탄력감과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부스트와 연결된 가볍고 유연한 메시 갑피는 삼각 디테일로 디자인하여 인상적인 갑피의 밑 깔개(언더레이)와 함께 강렬한 룩과 최적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컴퓨터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글리치 아웃솔(Glitch Outsole)은 견고한 러버솔과 패턴으로 다양한 지면 조건에서 최적의 그립감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아웃솔 앞단에 부착한 두 개의 반투명 안정성 패널은 뛰어난 접지력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X9000L4은 남성용과 여성용 스니커,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남성용은 검정 어퍼의 러닝화로 슈즈에 배치된 3색 네온 색상과 사이키델릭 톤의 미드솔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게임 속 가상 세계와 현실을 오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성용은 흰색 어퍼와 포인트 색상으로 디자인한 분홍색과 파랑, 마치 금속성을 띤 물질처럼 보이는 회색 삼선 로고가 어우러져 있다. 레트로 감성과 현대적인 면모를 품으면서도, Z세대의 스타일을 함께 느끼도록 고려한 디자인이다.
X9000L4의 가격은 16만9천원으로,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를 비롯한 아디다스 주요 매장 및 주요 대형 스니커 전문 대형 멀티숍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