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최초 케이팝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예고편 공개
연습생 시절부터 숙소 생활, 무대 뒷 이야기까지.
업데이트(10월 6일): 넷플릭스가 정규 1집 <THE ALBUM> 발매 이후,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블랙핑크의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첫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블랙핑크의 현재를 설명하는 나레이션과 함께 4명의 멤버가 처음 트레이닝을 받던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린 기록, ‘코첼라 무대에 선 최초의 케이팝 걸그룹’이라는 수식어, 블랙핑크가 생각하는 케이팝 등 여러 면면을 보여주며 블랙핑크가 아티스트로서 어떻게 성장하고 어떤 결과를 냈는지, 이면에는 어떤 사고가 담긴 것인지 등을 시사한다. 공식 공개일은 10월 14일.
기존 내용(9월 9일): 블랙핑크가 넷플릭스가 최초로 제작한 케이팝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됐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2016년 데뷔 이후 4년간의 시간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연습생 시절부터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오늘 날까지 그간 알려지지 않은 모습들을 볼 수 있는 기회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소금. 산. 지방. 불.>을 제작한 캐롤라인 서 감독의 진두지휘 아래 풀어낸 숙소 생활, 무대 뒷 이야기, 각각의 멤버가 어떻게 한 그룹 안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또 개인의 삶을 찾고 있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는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THE ALBUM’ 발매일인 10월 2일 이후인 14일에 전 세계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의 이번 주 ‘핫100’ 차트에 13위로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