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는 무엇?

온라인에서라도 많이 웃자.

테크
5,920 Hypes

한 해가 끝나갈 시점이 다가오자 유니코드가 2021년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 보고서를 공개했다. 비영리 기구인 유니코드 콘소시엄이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 온라인 인구의 92%가 커뮤니케이션에 이모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많은 이모지 중 올해 가장 많이 사용된 것은 전체 5% 이상을 차지하는 ‘기쁨의 눈물’ 이모지이며, 2위는 붉은 하트 이모지다. 해당 두 가지 이모지의 사용 빈도나 유난히 높고, 그 뒤 순위에 오른 이모지와 사용 빈도의 격차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됐다. 10위 안에는 그 밖에도 ‘데굴데굴 구르면서 우는 얼굴’, ‘엄지 척’, ‘눈물 폭포’, ‘기도하는 손’, ‘뽀뽀 얼굴’, ‘하트 웃는 얼굴’, ‘웃는 얼굴’ 등이 포함됐다.

2021년 자주 사용된 이모지의 카테고리 등 더욱 자세한 정보는 유니코드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기사 공유

이전 글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은?
엔터테인먼트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은?

틱톡을 제쳤다.

세계에서 술을 가장 많이 마시는 국가 10
음식

세계에서 술을 가장 많이 마시는 국가 10

대한민국은?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게임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무려 2천2백만 장.


포브스 선정 2024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팀 10
스포츠

포브스 선정 2024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축구팀 10

1위는 약 9조394억 원의 가치.

프라그먼트 디자인 x 나이키 바이 유 줌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2 살펴보기
신발

프라그먼트 디자인 x 나이키 바이 유 줌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2 살펴보기

후지와라 히로시가 깜짝 공개.

'맨유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가 이스포츠 팀을 창단했다
게임

'맨유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가 이스포츠 팀을 창단했다

생각보다 본격적이다.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의 HBX 입점 기념 에디토리얼 공개
패션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의 HBX 입점 기념 에디토리얼 공개

‘사랑하는 만큼 올라라’.

제냐, 새로운 로고와 함께 스페셜 캡슐 컬렉션 공개
패션 

제냐, 새로운 로고와 함께 스페셜 캡슐 컬렉션 공개

Presented by Zegna
미래를 위한 한층 더 세련된 아름다움과 태도.

8 몽클레르 지니어스 x 팜 엔젤스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8 몽클레르 지니어스 x 팜 엔젤스 컬렉션 출시 정보

아웃도어 + 스트리트는 진리.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 백’ 포함한 가방 가격 대폭 인상했다
패션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 백’ 포함한 가방 가격 대폭 인상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가격 인상.

뱅크시의 '사랑은 공중에'가 1만 조각으로 쪼개져 판매된다
미술

뱅크시의 '사랑은 공중에'가 1만 조각으로 쪼개져 판매된다

파쇄기 vol. 2?

9백99개 한정, 황금 장식을 두른 ‘스티브 잡스’ 흉상이 판매 중이다
디자인

9백99개 한정, 황금 장식을 두른 ‘스티브 잡스’ 흉상이 판매 중이다

1세대 아이폰 디자인을 적용한 아이폰 13 프로도 함께.

발렌시아가가 캠페인 영상에 저스틴 비버를 또 한 번 등장시켰다
패션

발렌시아가가 캠페인 영상에 저스틴 비버를 또 한 번 등장시켰다

올블랙으로 차려입었다.

해밀턴, ‘매트릭스: 리저렉션’ 개봉을 기념하는 한정판 에디션 출시
패션

해밀턴, ‘매트릭스: 리저렉션’ 개봉을 기념하는 한정판 에디션 출시

키아누 리브스도 탐낼법한 디자인.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