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솔플라이 x 에어 조던 1 로우 '블랙 앤드 스포츠 레드' 한국 출시 정보
플로리다의 오지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업데이트(12월 15일): 미국, 마이애미의 편집숍 솔플라이와 조던 브랜드가 손을 잡고 제작한 에어 조던 1 로우 ‘블랙 앤드 스포츠 레드’의 국내 출시 정보가 공개됐다. 나이키의 설명에 따르면 ‘블랙 앤드 스포츠 레드’의 전체 디자인은 플로리다 에버글레이즈의 육식성 야생동물과 늪과 같은 오지의 감성에서 비롯됐다.
스웨이드가 활용된 쿼터, 머드가드, 스우시 로고, 힐탭과 미드솔 등 스니커 디자인 중심에는 블랙 컬러가 자리 잡고 있다. 토와 폭싱에는 치타, 호랑이 등의 육식 동물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이 음각으로 더해졌으며 뱀프에는 강렬한 레드 컬러가 칠해졌다. 아웃솔은 폭싱과 유사한 톤의 베이지 컬러로 마감됐다.
솔플라이 x 에어 조던 1 로우 ‘블랙 앤드 스포츠 레드’는 1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나이키 SNKRS를 통해 래플이 진행된다. 가격은 17만9천 원이다.
기존 내용(11월 26일): 미국, 마이애미에 기반을 둔 신발 리테일러 솔플라이와 조던 브랜드의 협업 에어 조던 1 로우 ‘카니보어’가 출시된다. ‘카니보어’는 1993년 출시된 나이키 SB 덩크 로우 ‘바이슨’과 2003년 출시된 나이키 에어 카니보어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솔플라이 x 에어 조던 1 로우 ‘카니보어’는 오는 12월 17일부터 솔플라이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