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판 커리, 레이 앨런 제치고 NBA 역대 최다 3점슛 기록 세웠다
종전 기록은 2천9백73 개.
스테판 커리가 ‘NBA 역대 최다 3점슛’이라는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14일(현지 시간) 스테판 커리가 소속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미국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뉴욕 닉스를 상대로 경기에 나섰다.
해당 경기 이전까지 커리는 총 2천9백72 개로 정규 시즌 통산 3점슛 2위에 오른 상태였다. 참고로 기존 1위는 통산 2천9백73 개의 3점 슛을 성공시킨 레이 앨런이 보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커리는 곧장 3점 슛을 성공시키며 레이 앨런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그리고 1쿼터가 끝나기 전 또 한 번의 3점슛을 성공시킨 커리는 NBA 역대 최다 3점슛 기록을 갱신했다. 해당 슛이 림을 통과한 이후 경기는 작전타임으로 잠시 중단됐고, 커리는 경기장에 있던 레이 앨런과 인사하며 포옹을 나눴다.
참고로 이번 기록은 플레이오프를 제외한 정규 시즌 통산 3점슛 기록으로, 지난 11월 커리는 플레이오프를 포함한 통산 3점슛 기록에서 레이 앨런을 이미 뛰어넘은 바 있다.
Record broken.
History made.
Game changed. Forever.Congrats, @StephenCurry30 ☔️ pic.twitter.com/YbUFMxCR8b
— Golden State Warriors (@warriors) December 15,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