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카와무라 코스케가 알려주는 콜라주 만드는 방법
종이, 커터칼, 풀, 재료만 있다면 어디서든 할 수 있다.

일본의 유명 갤러리에서 전시를 개최하고, 유니클로나 네이버후드 심지어 버드와이저와 협업을 진행한 콜라주 아티스트 카와무라 코스케는 이 모든 협업에 관해 “수요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겸손한 대답을 남겼다.
그는 <하입비스트> 매거진 26호에 수록된 인터뷰에서 자신의 예술적 기반에 관하여 “말콤 맥라렌,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같은 펑크 문화의 영향이 있었고, 힙합과 웨스트 코스트 스케이트 신의 영향이 있었다”라며 “나의 창의성은 ‘하위문화부터 일본, 히로시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들로부터 내가 받은 영감’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카와무라 코스케는 추후 도쿄로 이사한 뒤 부모님에게 그래픽 디자인을 배울 수 있도록 컴퓨터를 사달라고 부탁했다. 그런 그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은 2011년 애니메이션 <아키라>의 작가, 오토모 카츠히로를 만났을 때이다. 카와무라 코스케는 오토모 카츠히로의 전시회에서 그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었고, 오토모 카츠히로는 카와무라 코스케에게 자신의 작품으로 콜라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었다.
최근 카와무라 코스케는 빈티지 매거진과 다른 인쇄물에서 발견되는 팝 컬처의 상징적인 것들을 다룬다. 그는 <하입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라이프>처럼 유명한 매거진이나 성인 매거진, 여행 브로슈어처럼 예술적 가치가 거의 혹은 아예 없는 재료들을 사용하지 않으려 한다고 밝혔다. 카와무라 코스케는 직접 설명해주는 ‘콜라주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