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방탄소년단 덕분에 전 세계 매출 40%나 급등했다?
다들 얼마나 드신 거예요?
맥도날드가 2021년 2분기 실적을 공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맥도날드의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0.5%나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6.9% 늘어난 수치다. 순이익은 22억2천만 달러, 한화 약 2조6천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약 5배에 달한다.
<로이터> 통신은 이번 소식을 전하며 맥도날드의 매출 증가에는 지난 6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출시된 ‘BTS 세트’ 및 올해 초 론칭한 치킨 샌드위치 라인이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BTS 세트는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모았는데 인도네시아 맥도날드는 매장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리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장을 임시 폐쇄하는가 하면, 음식물을 제외한 BTS 세트 포장지가 온라인으로 거래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