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셜록 홈즈' 작가 코난 도일을 기리는 한정판 만년필 출시
추리 소설 거장의 상징을 담아냈다.
몽블랑이 <셜록 홈즈>의 작가인 아서 코난 도일 경을 테마로 한 올해의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에디션’을 출시한다. 1992년부터 매년 출시해온 몽블랑 작가 에디션은 세계 문학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긴 문학계 거장들을 기리는 시리즈로, 2019년에는 러디어드 키플링, 2020년에는 빅토르 위고 에디션이 출시된 바 있다.
‘아서 코난 도일 경 에디션’은 콧수염이 인상적이었던 그의 모습을 닙에 새겼고, 확대경과 파이프를 디자인 모티브로 추가했다. 캡과 배럴에 장식된 가로 세로 격자무늬는 소설 속 셜록 홈즈의 집이 위치한 런던 베이커 스트리트 221B 번지 지도와 홈즈가 즐겨 입었던 체크 코트 패턴을 담은 것. 클립의 영문 이니셜 ‘JB’는 도일의 에딘버그 외과 대학 스승이자 외과 의사였던 조셉 벨의 이름을 나타낸다. 그는 과학적 수사 방법이 일반적이지 않던 당시 법의학 분야의 개척자로, 셜록 홈즈 캐릭터에 영감이 된 인물이다.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 리미티드 에디션 1902’는 그의 책인 <바스커빌 가의 개>가 출판된 1902년을 기념해 1천9백2 점 한정으로 판매된다. 캡과 콘은 셜록 홈즈의 상징인 담배 파이프에서 영감을 받은 서어나무 소재로 제작됐으며, 캡탑에는 마더오브펄 엠블럼이, 클립에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 <바스커빌 가의 개>를 어둠 속에서도 빛나도록 수퍼루미노바 처리됐다.
‘스페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 1902’뿐 아니라 ‘리미티드 에디션 97’, ‘리미티드 에디션 8’로도 출시될 ‘몽블랑 작가 에디션 아서 코난 도일 경’은 전국 몽블랑 백화점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