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 발렌시아가 제쳤다, '리스트' 선정 2022년 '올해의 브랜드'는?

올해의 신발 & 가방은?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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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가 올 한해 패션계의 동향을 짚어보는 ‘올해의 패션 리포트’를 공개했다. 2022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는 바로 미우미우다. 미우치아 프라다가 이끌고 있는 미우미우는 최근 몇 년간 미니 플리츠 스커트, 뉴발란스 협업 등 신선한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이며 인기를 모았고, 지난 3월에는 14년 만에 남성복 컬렉션을 공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의 로고’ 타이틀을 차지한 브랜드는 디젤이다. 글렌 마틴스가 이끌고 있는 디젤은 1DR 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리스트가 선정한 올해의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지수에 진입한 바 있다. ‘올해의 패션쇼’는 발렌시아가가 차지했다. 매 시즌 모두의 예상을 벗어나는 신선한 비주얼의 런웨이를 펼쳤던 발렌시아가는 지난 1분기 리스트가 발표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올해의 협업’으로는 나이키자크뮈스의 협업 컬렉션, ‘가장 인기 있는 신발’으로는 버켄스탁 보스턴 클로그, ‘올해의 가방’으로는 프라다의 리나일론 리에디션 2000 미니백, ‘올해의 바이럴 모먼트’로는 2023 봄, 여름 파리 패션위크에서 코페르니가 스프레이 온 기술로 벨라 하디드와 선보였던 오프숄더 드레스가 선정됐다.

리스트가 공개한 ‘올해의 패션 리포트’ 전체는 이곳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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