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전문 매체가 꼽은 '아이폰 15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 6
측면 버튼부터 렌즈까지 다양하다.

미국 IT 매체 <맥루머스>가 아이폰 15에 새로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기능을 정리, 보도했다. 내용은 지금까지 나온 여러 루머들을 종합하여 작성됐다. 가장 먼저 <맥루머스>는 새 아이폰에 USB-C 포트가 도입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애플 부사장은 지난 10월 26일, <WSJ> 이벤트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했다.
측면의 볼륨 조절 버튼은 물리적인 버튼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맥의 트랙패드, 과거 아이폰 7 시리즈에 적용됐던 방식으로 버튼을 직접 누르지 않고 터치를 통해 조작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모델에 적용된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전 모델에 확대 적용될 전망이다.
카메라 렌즈가 잠망경 렌즈로 교체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지난 2021년 7월 “최대 6배 줌 확대를 지원하는 잠망경이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예측한 바 있다. 잠망경 렌즈는 표준 망원 렌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줌 범위를 능가하는 광학 줌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칩은 3나노 A17 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3나노 칩은 처리 성능을 10~15% 향상시키는 동시에 전력 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해당 칩은 프로 모델에만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다수의 전문가는 램 용량이 6GB에서 8GB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