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 게임즈 'GTA 6' 출시일은 올해 중 공개된다?
‘개발 중’인 것은 확인됐다.
<GTA 6>의 발매 시기에 대한 새로운 보도가 나왔다. 그동안 <GTA 6> 개발 상황에 대해 함구해왔던 락스타 게임즈는 지난달 신규 <GTA> 시리즈를 준비 중이라는 것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하지만 현 시점에는 해당 게임에 <GTA 6> 혹은 <Grand Theft Auto VI>라는 이름조차 붙이지 않은 상황이라고 이야기했다. 즉, 게임이 개발 중이란느 사실 외에 타이틀, 발매일, 플랫폼 등의 정보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아직 게임 출시일이 아주 멀다고 보는 의견도 많지만, <코믹북>은 <락스타 맥>의 크리스 클리펠의 발언을 인용해 어쩌면 <GTA 6>가 2024년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크리스 클리펠은 트위터를 통해 락스타 게임즈가 <GTA 6>의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단계에 도달했다고 주장하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다음 작품에 대한 의미 있는 내용이 발표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크리스 클리펠은 <GTA 5>와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 과거 락스타 게임즈의 게임들이 신규 게임 정보 공개 후 2년이 지나 출시됐던 것을 토대로. <GTA 6>의 대략적인 정보가 올해 하반기 공개된다면, 출시는 2024년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기도 했다. 단, 해당 예측과 관련한 락스타 게임즈 측의 공식적인 확인은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