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2022년 말까지 광고 나오는 저가 요금제 도입한다?
아이디 공유 단속도 실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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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가 올해 안으로 기존에 없던 저가 요금제를 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0일 <뉴욕 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최근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올해 말까지 광고가 나오는 저렴한 가격의 요금제를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2022년 1분기 약 10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수가 감소해 이에 대한 대책을 세우는 중이다. 이번 저가 요금제 도입 역시 매출 증대를 위한 대책인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2022년 4분기 안으로 해당 요금제를 도입과 함께, 계정 하나로 여러 명이 아이디를 공유하는 것에 대한 단속도 시작할 전망이다.
참고로 지난해 넷플릭스는 국내에서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요금 가격을 10% 이상 인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