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왓챠피디아에서 가장 높은 별점 받은 작품은?
가장 많은 별점 평가를 받은 작품 1위는?
왓챠가 2022년 상반기 왓챠피디아 ‘상반기 결산 평가수 Top 40’과 ‘상반기 결산 별점 Top 30’ 콘텐츠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스트는 왓챠피디아 별점 평가 데이터를 종합하여 완성됐다.
왓챠의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는 지난 상반기 동안 약 2천만 개에 달하는 별점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가장 높은 별점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는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매버릭>이 평균 4.2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4.17점을 기록한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으로 확인됐다. 그다음으로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우연과 상상>(3.98점), 아이를 잃은 두 부부의 이야기를 담은 <매스>(3.88점),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레벤느망>(3.88점), 아프간 출신 난민의 이야기를 다룬 <나의 집은 어디인가>(3.88점)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별점 평가를 받은 작품은 총 59,144개의 별점 수를 획득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다. 다음으로는 천만영화를 달성한 <범죄도시 2>가 별점 5천5백1백91 개로 2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많은 별점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는 <더 배트맨>, <탑건: 매버릭>, <브로커>,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등이 있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별점 결산 순위를 공개하며 “국내 최고의 별점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를 통해 올 상반기 콘텐츠 시청 트렌드를 정량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었다”, “대중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콘텐츠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점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각 리스트 별 전체 순위는 왓챠피디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