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제쳤다, 국내 구매경험도 1위 기록한 라면은?
비빔면, 맥주, 액상커피 순위도 공개됐다.

국내 라면시장에서 구매경험도가 가장 높은 라면은 무엇일까? 26일 <한국경제신문>은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와 함께 개별 소비자 영수증 분석 자료를 토대로 한 라면시장 순위를 공개했다. 여기서 구매경험도는 시장 점유율과는 다른 개념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다.
그 결과 8월 셋째 주 국내 라면시장에서 구매경험도 1위를 기록한 제품은 오뚜기의 진라면으로 확인됐다. 진라면의 구매경험도는 29.6%로, 전주 1위를 차지했던 농심 ‘신라면’은 28.4%로 2위를 기록했다. 3위는 농심 안성탕면으로 확인됐다.
비빔면 제품 중에는 팔도 비빔면, 배홍동 비빔면, 진비빔면이 순서대로 상위 3위를 차지했으며, 맥주 항목에서는 카스, 테라, 필라이트, 액상커피 항목에서는 칸타타, 바리스타룰스, TOP가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