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배달'로 배달 서비스 진출한다

배달 수수료 문제 해결을 위해?

테크
9,307 Hypes

네이버가 배달 서비스 ‘N배달(가칭)’을 출시할 계획이다. <전자신문> 보도에 따르면, ‘N배달’은 지역 음식점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서비스. 서비스가 출시되면 기존 ‘네이버 예약’과 ‘주문’ 서비스 등이 배달 서비스에 연동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 예약은 스마트 플레이스 내 지역 소상공인의 사업장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주로 음식점 및 미용실, 팬션 등에서 이용하고 있다. 주문 서비스는 지역 음식점에서 QR코드를 통해 주문을 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에서 픽업 주문을 진행하면 바로 주문 정보가 해당 사업체로 들어가는 기능. 간편 주문 서비스의 경우 네이버가 다양한 배달 플랫폼 및 일부 외식 프랜차이즈사와 주문 전산을 연동해 주문이 발생할 경우 주문정보를 넘겨주는 방식이다.

네이버가 이같이 배달 사업에 뛰어드는 이유는 배달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음식 배달 시장 규모는 25조 원이 넘는다. 2019년과 비교해 2년 동안 2.6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3대 배달앱인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분기별 이용자 수는 매 분기 약 10% 증가율을 기록하며 올해 상반기 총 2억454만 명에 이르렀다.

현재 높아지는 배달앱 수수료로 인한 소상공인 부담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네이버는 소상공인 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줄 방안을 모색하며 이같은 서비스를 론칭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네이버 측에서는 이와 관련해 확정된 바는 없다고 이야기하며 “배달 수수료 이슈 등이 부상하는 가운데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더 보기

이전 글

CJ대한통운, 택배기사 프로필 이미지 교체 캠페인 진행
디자인 

CJ대한통운, 택배기사 프로필 이미지 교체 캠페인 진행

Presented by CJ Logistics
“웃음까지 배송합니다”

에이카 화이트 2022 FW 시즌 'for BALANCE' 출시 정보
패션

에이카 화이트 2022 FW 시즌 'for BALANCE' 출시 정보

이번 주제는 ‘TIME’.

티파니 x 파텍 필립 노틸러스 시계에서 영감받은 에어 조던 1
신발

티파니 x 파텍 필립 노틸러스 시계에서 영감받은 에어 조던 1

시계보다는 훨씬 싸다.

토니호크 2022 FW 룩북 공개
패션 

토니호크 2022 FW 룩북 공개

Presented by Tony Hawk Korea
전설적 스케이트보더 토니 호크가 왔다.

전 세계 630대 한정, 람보르기니 x 두카티의 협업 ‘스트리트파이터 V4’ 공개
자동차

전 세계 630대 한정, 람보르기니 x 두카티의 협업 ‘스트리트파이터 V4’ 공개

이탈리아의 두 괴물이 만났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x 닥터 마틴 새 협업 컬렉션 국내 출시 정보
신발

엔지니어드 가먼츠 x 닥터 마틴 새 협업 컬렉션 국내 출시 정보

두 가지 컬러웨이.

마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 추가 장면 7개는?
엔터테인먼트

마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 추가 장면 7개는?

총 11분 분량.

지샥, 흑백의 네오 유틸리티 시리즈 공개
패션 

지샥, 흑백의 네오 유틸리티 시리즈 공개

Presented by G-Shock
투명한 카모플라주.

설화수, '설화, 다시 피어나다' 캠페인 및 키비주얼 공개
패션 

설화수, '설화, 다시 피어나다' 캠페인 및 키비주얼 공개

Presented by Amorepacific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와의 찰떡궁합.

미워할 수 없는 컬러웨이, 나이키 블루 리본 SB ‘그린치’ 이미지 공개
신발

미워할 수 없는 컬러웨이, 나이키 블루 리본 SB ‘그린치’ 이미지 공개

코르테즈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