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기사 프로필 이미지 교체 캠페인 진행

“웃음까지 배송합니다”

디자인 
1.8K

CJ대한통운이 지난 8월 한 달간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택배 앱 내 프로필 이미지를 새롭게 교체하는, ‘웃음까지 배송합니다, 택배웃다’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은 참여를 원하는 택배기사들이 스스로 포즈를 정하고 직접 찍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이동식 셀프 촬영 스튜디오가 해당 기간 동안 수도권 14개 터미널을 방문했다.

촬영은 5톤 화물 트럭을 개조해 만든 이동식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다. 기존 프로필 이미지 변경을 원하거나 최근 일을 시작해 아직 이미지를 등록하지 못한 택배기사 등 총 1천11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그들은 파우더룸과 국내 최초 셀프 촬영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매틱’과 협업한 포토부스를 통해 각자 개성이 담긴 이미지를 촬영했다. 촬영된 이미지는 9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앱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택배를 받는 고객들은 자택이 포함된 구역을 담당하는 택배기사 프로필 이미지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 택배기사 얼굴을 알려줌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서비스다. 이에 ‘택배웃다’ 캠페인은 고객들이 택배기사를 처음으로 마주하는 앱에서부터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기존의 어둡고 경직된 택배기사 프로필 이미지를 환하게 웃는 이미지로 교체하게 되면 고객들의 신뢰가 높아지고, 택배기사는 자신의 웃는 얼굴이 고객들에게 공개되는 것을 인지하여 자연스럽게 서비스 수준을 높이게 된다는 것.

택배를 받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택배기사들의 직업적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된 ‘택배웃다’ 캠페인에 대해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기사의 만족도가 높아야 대국민 서비스 수준도 높아진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택배기사들에게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혜택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보기
Presented by CJ Logistics
기사 공유

이전 글

트래비스 스콧,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등장한 캑터스 잭 캠페인 이미지 공개
신발

트래비스 스콧,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등장한 캑터스 잭 캠페인 이미지 공개

브라질 축구 문화의 무드를 반영했다.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캠페인’ 공개
패션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캠페인’ 공개

70년간 이어온 헤리티지.

미우미우 2024 홀리데이 캠페인 공개
패션

미우미우 2024 홀리데이 캠페인 공개

엠마 코린이 등장했다.


로에베 2025 봄 여름 캠페인 공개
패션

로에베 2025 봄 여름 캠페인 공개

자연과 어우러진 컬렉션.

에이카 화이트 2022 FW 시즌 'for BALANCE' 출시 정보
패션

에이카 화이트 2022 FW 시즌 'for BALANCE' 출시 정보

이번 주제는 ‘TIME’.

티파니 x 파텍 필립 노틸러스 시계에서 영감받은 에어 조던 1
신발

티파니 x 파텍 필립 노틸러스 시계에서 영감받은 에어 조던 1

시계보다는 훨씬 싸다.

토니호크 2022 FW 룩북 공개
패션 

토니호크 2022 FW 룩북 공개

Presented by Tony Hawk Korea
전설적 스케이트보더 토니 호크가 왔다.

전 세계 630대 한정, 람보르기니 x 두카티의 협업 ‘스트리트파이터 V4’ 공개
자동차

전 세계 630대 한정, 람보르기니 x 두카티의 협업 ‘스트리트파이터 V4’ 공개

이탈리아의 두 괴물이 만났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x 닥터 마틴 새 협업 컬렉션 국내 출시 정보
신발

엔지니어드 가먼츠 x 닥터 마틴 새 협업 컬렉션 국내 출시 정보

두 가지 컬러웨이.


마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 추가 장면 7개는?
엔터테인먼트

마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확장판 추가 장면 7개는?

총 11분 분량.

지샥, 흑백의 네오 유틸리티 시리즈 공개
패션 

지샥, 흑백의 네오 유틸리티 시리즈 공개

Presented by G-Shock
투명한 카모플라주.

설화수, '설화, 다시 피어나다' 캠페인 및 키비주얼 공개
패션 

설화수, '설화, 다시 피어나다' 캠페인 및 키비주얼 공개

Presented by Amorepacific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와의 찰떡궁합.

미워할 수 없는 컬러웨이, 나이키 블루 리본 SB ‘그린치’ 이미지 공개
신발

미워할 수 없는 컬러웨이, 나이키 블루 리본 SB ‘그린치’ 이미지 공개

코르테즈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팔로워 1300만 명, 폰허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정지됐다
엔터테인먼트

팔로워 1300만 명, 폰허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정지됐다

포르노를 공유한 것은 아니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