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 중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전망
올해 새로운 아이패드는 없을지도 모른다.

애플이 2024년 중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내년에 폴더블 아이패드와 이 기기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접이식 스크린이 탑재된 아이패드의 구체적인 디자인과 거치대를 적용하는 방식 등의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에 따르면 탄소 섬유 소재의 거치대는 더 가볍고 높은 내구성을 가질 것이라고 한다.
그는 이러한 큰 변화를 앞두고 향후 9~12개월 동안 다른 주력 아이패드 출시는 없을 것이라는 예측을 덧붙였다. 또한 애플이 올해 아이패드 출하량에 대해서도 ‘신중한 접근’을 취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약 10~15%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이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내년에 공개할 폴더블 모델의 “출하량을 늘리고 제품 믹스를 개선”할 것 같다고 전했다.
(3/3)
Anjie Technology will be the new beneficiary of the all-new design foldable iPad. There may be no new iPad releases in the next 9-12 months as the iPad mini refresh is more likely to begin mass production in 1Q24.— 郭明錤 (Ming-Chi Kuo) (@mingchikuo) January 30, 2023
사실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설은 처음이 아니다. 작년 10월 시장분석기관 CCS 인사이트도 동일한 내용을 보도한 적 있다. 또 다른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은 애플이 20인치 폴더블 아이패드를 테스트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제품 출시는 2026년이나 2027년 정도로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말해 전문가들도 출시 시기에 대해서 엇갈리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