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호 일등석 승객들의 저녁 만찬 메뉴판이 약 1억3천만 원에 낙찰됐다

1912년 4월 11일이 저녁 메뉴가 공개된 적은 이번이 처음.

여행
2.5K

타이타닉 호에 탐승한 일등석 승객들의 저녁 만찬 메뉴판이 경매에서 8만3천 파운드, 한화 약 1억3천만 원에 낙찰됐다.

해당 메뉴판에 적힌 코스요리 메뉴는 타이타닉 호가 침몰하기 사흘 전인 1912년 4월 11일에 제공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뉴판의 크기는 가로 11cm, 세로 16cm이며, 상단엔 타이타닉 호를 건조한 선박회사인 화이트스타라인의 로고가 그려졌다.

메뉴판에 따르면 당시 일등석 승객들에게 애피타이저로는 굴과 홀란다이즈 소스를 곁들인 연어가, 메인 디시로는 빅토리아풍 소고기와 새끼 비둘기구이, 그리고 민트 소스와 양고기가 제공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포트와인 소스를 끼얹은 청둥오리, 쌀과 파스닙으로 만든 퓌레, 그리고 브랜디와 사과, 체리 등을 섞어서 만든 빅토리아 푸딩, 살구 파이, 모카 케이크 등이 메뉴를 구성했다.

이 메뉴판은 캐나다의 한 역사학자가 소장하고 있던 1960년대의 사진 앨범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타닉 호 침몰 사건의 생존자들이 소지한 일부 식사 메뉴들이 공개된 적은 있지만, 4월 11일 저녁 식사 메뉴가 세간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경매를 주관한 경매업체 측은 이에 대해 “전 세계 박물관과 타이타닉 호 관련 물품 수집가들과 이야기를 나눴지만, 어디에도 이와 같은 물품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타닉 호는 1912년 4월 14일, 북대서양에서 빙산과 충돌한 뒤 침몰했다.

더 보기
기사 공유

이전 글

코비 브라이언트의 카드가 약 21억 원에 낙찰됐다
엔터테인먼트

코비 브라이언트의 카드가 약 21억 원에 낙찰됐다

코비의 친필 사인.

나폴레옹의 권총 두 자루가 경매에서 약 25억 원에 낙찰됐다
엔터테인먼트

나폴레옹의 권총 두 자루가 경매에서 약 25억 원에 낙찰됐다

그가 자살을 시도했던 총.

1958년에 생산된 라이카 카메라가 경매에서 약 23억 원에 낙찰됐다
테크

1958년에 생산된 라이카 카메라가 경매에서 약 23억 원에 낙찰됐다

라이카 M2 모델을 기반으로 한 포토저널리즘 특화 카메라.


비틀즈 존 레논의 기타가 40억 원에 낙찰됐다
음악 엔터테인먼트

비틀즈 존 레논의 기타가 40억 원에 낙찰됐다

비틀즈 관련 경매품 중 최고가다.

딘, 4년 6개월 만에 돌아온다
음악

딘, 4년 6개월 만에 돌아온다

이번 주 내 새 싱글 발표 예정.

‘젤다의 전설’ 실사영화에 관한 젤다 성우의 생각은?
엔터테인먼트

‘젤다의 전설’ 실사영화에 관한 젤다 성우의 생각은?

영화는 닌텐도, ‘스파이더맨’ 제작사가 함께 만들 예정.

넷플릭스, 박서준, 한소희 출연 ‘경성크리처’ 시즌1 공개일 & 티저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박서준, 한소희 출연 ‘경성크리처’ 시즌1 공개일 & 티저 예고편 공개

두 번에 걸쳐 공개된다.

알렉스 페레이라,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등극
엔터테인먼트

알렉스 페레이라,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등극

미들급에 이어 두 체급 정복.

50점 한정으로 제작된 무라카미 다카시 협업 위블로 시계가 공개됐다
패션

50점 한정으로 제작된 무라카미 다카시 협업 위블로 시계가 공개됐다

가격은 한화 약 4억2천만 원.


구찌가 박재범을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패션

구찌가 박재범을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항상 혁신적이고 고유한 방식으로 진화하는 구찌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자크뮈스가 나이키와 협업해 에어 맥스 1을 출시한다?
신발

자크뮈스가 나이키와 협업해 에어 맥스 1을 출시한다?

내년 봄 예상.

Invite Only: MSCHF가 직접 소개하는 전시 ‘NOTHING IS SACRED’
미술 

Invite Only: MSCHF가 직접 소개하는 전시 ‘NOTHING IS SACRED’

MSCHF의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서울에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레몬’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신발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레몬’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상큼한 컬러웨이.

아인투아인, 모두의 접근성을 고려한 ‘뉴노멀스페이스’ 팝업 오픈
디자인

아인투아인, 모두의 접근성을 고려한 ‘뉴노멀스페이스’ 팝업 오픈

카페를 장식한 점자블록.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