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프라이즈 준결승 진출한 젊은 패션 디자이너 22인 리스트 발표
선발된 한국 디자이너 두 팀은 누구?

2023년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LVMH 프라이즈의 준결승 후보자 명단이 발표됐다.
총 2천 4백명의 지원자 중에서 총 15개 국적의 후보 22명만이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어워즈 역사상 처음으로 자메이카와 브라질 출신 후보가 포함됐다. 한국에서는 디자이너 조기석이 전개하는 브랜드 kusikohc와 김준태의 Juntae Kim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디올의 새로운 CEO로 임명된 델핀 아르노는 올해 준결승 진출자 명단을 공개하며 “이 재능 넘치는 젊은 디자이너들을 환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 세계의 후보자들에게 매우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준결승 진출자 모두 혁신적인 비전과 뛰어난 창의력을 성숙하게 표현했다. 많은 후보들이 모국의 문화와 장인 정신을 중심에 둔 디자인 접근 방식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녀는 올해 선발된 디자이너들의 특징으로 지속 가능성과 젠더리스적인 변화를 지목하기도 했다. “혁신적이고 재활용한 재료를 사용한 점, 로컬 지향적이고 윤리적인 생산 시스템을 수용하는 자세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 의식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남성복과 여성복의 유동성 또한 올해 또 다른 주요 특징이다. 준결승 후보에 오른 아홉 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젠더리스 컬렉션을 지향한다. 이는 패션과 럭셔리 산업의 포용성과 다양성이라는 가치를 잘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젊은 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LVMH 프라이즈는 우승자에게 30만 유로, 한화로 약 4억 원에 달하는 상금과 1년 간 LVMH 팀의 멘토링 기회를 수여한다.
아래 명단에서 올해 준결승 진출자 명단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다. 호명된 이들은 디지털 쇼룸과 실물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패션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의 투표로 최종 진출자 여덟 팀을 가린다. 자세한 사항은 LVMH 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LVMH 프라이즈 2023 준결승 선정 브랜드 22
AARON ESH 애론 에쉬(영국) 남성복
ANNE ISABELLA 앤 이사벨라(프랑스) 여성복
BETTTER 줄리 펠리파스(우크라이나) 여성복
BLOKE 페이스 올루와지미(나이지리아) 젠더리스 컬렉션
BURC AKYOL 뷔르크 아키요(프랑스) 여성복, 남성복 및 젠더리스 컬렉션
CHARLIE CONSTANTINOU 찰리 콘스탄티누(영국) 남성복 및 젠더리스 컬렉션
DIOTIMA 레이첼 스콧(자메이카) 여성복
JOAO MARASCHIN 호아오 마라즈신(브라질) 여성복 및 남성복
JOHANNA PARV 요한나 파르브(에스토니아) 여성복
JUNTAE KIM 김준태(한국) 젠더리스 컬렉션
KARU RESEARCH 카르틱 쿰라(인도) 남성복
KUSIKOHC 조기석(한국) 젠더리스 컬렉션
LOUIS SHENGTAO CHEN 루이스 솅타오 첸(중국) 여성복
LUAR 라울 로페즈(미국) 여성복, 남성복 및 젠더리스 컬렉션
MAGLIANO 루카 말리아노(이탈리아) 남성복
MARRKNULL 웨이 왕, 티안 시(중국) 젠더리스 컬렉션
NAMESAKE 마이클, 리차드, 스티브 시에(대만) 남성복 및 젠더리스 컬렉션
PAOLINA RUSSO 파올리나 루쏘(캐나다), 루실 길마르(프랑스) 여성복
QUIRA 베로니카 레오니(이탈리아) 여성복
SETCHU 사토시 구와타(일본) 젠더리스 컬렉션
STINARAND 스티나 란데스타드(스웨덴) 젠더리스 컬렉션
WATARU TOMINAGA 와타루 토미나가(일본) 젠더리스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