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뒷유리창이 없는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 공개
뒷좌석 탑승자의 새로운 경험을 위해 디자인한 쿠페.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이자 브랜드의 두 번째 SUV 폴스타 4를 공개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4를 통해 전기 SUV 쿠페 디자인에 대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했다”라며 “처음부터 뒷좌석 탑승자의 편안함과 경험까지 고려해 디자인한 새로운 형태의 SUV 쿠페”라고 설명했다.
폴스타 4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리어 윈도우를 완전히 없앤 점이다. 폴스타는 이를 통해 “새로운 종류의 몰입형 뒷좌석 탑승 경험”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폴스타의 라이트 시그니처, 듀얼 블레이드 프론트 라이트와 밀리미터 단위로 점멸되는 폴스타 엠블럼, 낮은 프론트와 접이식 도어 핸들, 프레임리스 윈도우, 리어 에어로 블레이드, 리어 라이트 바 등을 적용했다.
폴스타 4는 최대 출력 4백kW로 4초 이내에 0-100km/h 가속한다. 운전자는 듀얼 모터 버전과 싱글 모터 버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륜 구동도 제공한다. 타이어는 미쉐린과 피렐리 중 선택할 수 있다.
폴스타 4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며 유럽, 북미, 그리고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출시는 2024년 초로 예정됐다. 모든 세부 사항은 2024년에 발표될 예정이다. 예상 출시 가격은 6만 유로, 한화 약 8천7백만 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