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사체가 인스타그램 피드를 전부 삭제했다
리브랜딩의 전조?
베르사체가 자사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다. 한국 시간 8월 23일 오후 6시 30분 기준으로 베르사체의 인스타그램 피드에는 현재 단 한 개의 게시물도 없다. 베르사체는 <WWD>를 통해 삭제 이유를 “새로운 포스팅 방식을 공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수의 패션 마니아는 베르사체가 리브랜딩을 준비 중이라고 추정 중이다. 2021년 보타게 베네타가 인스타그램을 완전히 삭제하고 브랜드의 방향을 재정비한 점, 발렌시아가가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공개한 점, 새로 부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버버리가 다니엘 리의 비전을 공개하기 위해 이전에 피드를 정리한 점이 리브랜딩을 뒷받침하는 이유로 제시됐다.
베르사체의 모회사 카프리 홀딩스가 최근 코치의 모회사 태피스트리에 인수된 점도 리브랜딩의 증거로 꼽혔다. 베르사체가 성명으로 “2023 가을 캠페인과 함께 인스타그램 채널을 다시 시작하며, 새로운 시즌 컬렉션을 잡지 스타일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이 과정에 리브랜딩이 포함된다는 것이다. 다만, 리브랜딩에 대해 베르사체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베르사체의 새로운 캠페인은 8월 24일 목요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