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st Check: ‘미식축구 전설’ 톰 브래디의 롤렉스 데이-데이트 36 ‘에버로즈 골드’
통칭 롤렉스 데이-데이트 ‘직소’.
2023년 2월 1일 은퇴한 미식축구의 전설, 톰 브래디가 EFL 버밍엄 시티 FC의 경기에 롤렉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데이트 36 ‘에버로즈 골드’를 착용하고 등장했다. 시계는 2023년 ‘워치스 앤 원더스’에서 공개된 신제품으로 직소 퍼즐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얼 디자인이 많은 화제가 됐었다.
시계 다이얼은 샹르메 에나멜 기법을 활용해 단색 배경 위로 터콰이즈 블루, 레드, 푸시아, 오렌지, 그린 및 옐로 등의 조각을 직소 퍼즐 형태로 표현했다. 다이얼의 메인 컬러에 따라 여섯 가지 컬러의 바게트 컷 사파이어가 인덱스를 대신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흥미롭게도 요일과 날짜를 알려주는 데이-데이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다이얼 위 날짜 및 요일창에는 숫자 대신 특별한 단어와 이모지가 나타난다. 요일창에는 ‘Happy’, ‘Eternity’, ‘Gratitude’, ‘Peace’, ‘Faith’, ‘Love’, ‘Hope’ 등의 영어 키워드가, 세 시 방향의 날짜창에는 날짜 대신 31개의 특별한 이모지 중 하나가 표시된다.
톰 브래디는 롤렉스 오이스터 퍼페추얼 데이-데이트 36 ‘에버로즈 골드’를 미국 캘리포니아 칼라바사스의 시계상, 폴라첵에서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그가 착용한 모습 및 제품 사진은 상단에서 볼 수 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