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브롱코 스트롭 에디션’ 공개
과연 출시 가격은?
포드가 레트로 스타일의 스페셜 에디션, ‘브롱코 스트롭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 차량의 이름은 오프로드 전설이라 불리는 ‘빌 스트롭’에서 따왔으며, 1969년 ‘바하 1000’에서 우승한 차량 ‘스트롭 바하 브롱코’를 떠올리게 하는 외관이 특징이다.
외관은 스트롭 바하 브롱코에서 영감을 받아 ‘아틀라스 블루’, ‘코드 오렌지’, ‘옥스포드 화이트’ 컬러로 구성됐으며, 특히 코드 오렌지가 ‘랩터’ 라인업 외의 모델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면 그릴은 프로즌 화이트로 마감됐고, 후면 및 전면 쿼터 패널에는 코드 오렌지로 칠해진 브롱코 로고와 스트롭 에디션 데칼이 추가됐다.
차량 성능도 주목할 만하다. 차량은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사스콰치 패키지’가 장착된 와일드트랙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2.7리터 에코부스트 V6 엔진이 장착되어 10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 일반 휘발유에서는 315마력, 고급 휘발유에서는 330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이 에디션은 HOSS 3.0 서스펜션과 35인치 굿이어 테리토리 RT 타이어를 탑재해 고성능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이 타이어는 험지 주행용으로 설계됐다.
브롱코 스트롭 에디션의 가격과 생산 대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내년부터 생산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