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가 2025 가을 컬렉션 공개
람보르기니 협업 포함.
발렌시아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뎀나 바잘리아가 2025년 가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뎀나가 직접 휴대폰으로 촬영했으며, 브랜드 내부에서 컬렉션 룩을 확인하기 위해 촬영하는 콘셉트를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룩은 람보르기니 협업 라인이다. 이 협업은 람보르기니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2025년형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Lamborghini Temerario)’에서 영감을 받았다. 컬렉션은 람보르기니 로고를 사용한 카프스킨 백, 푸퍼 패디드 재킷, 이어링, 자동차 열쇠를 활용한 네크리스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플루이드 블랙 저지 소재로 제작된 코쿤 맥시 드레스, 포장재로 가득 찬 듯한 독특한 디자인의 패디드 슬리퍼, 클립온 솔이 적용된 축소형 슈즈, 가죽 재킷과 모터사이클 팬츠로 연출된 스웨트 수트, 하우스 앰버서더의 사인이 담긴 ‘팬클럽’ 티셔츠 등 발렌시아가의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담은 다양한 룩을 선보인다.
뎀나의 역설적 디자인 성향이 드러나는 액세서리 라인에는 다섯 발가락 형상이 디테일로 적용된 아나토믹 러너 슬립온, 오래 착용한 듯한 빈티지 감성의 프롬 가이 슈즈, 선글라스처럼 착용할 수 있는 스키웨어 마스크 등의 아이템이 포함됐다.
발렌시아가의 최신 컬렉션은 상단 슬라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