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의 가장 오래된 청바지, ‘9Rivet’이 한정 출시된다
한 땀 한 땀 재현된 리바이스 아카이브.
리바이스 아카이브 중 가장 오래된 청바지인 ‘9Rivet’이 복각된다.
최근까지 리바이스 아카이브에 가장 오래된 청바지의 여러 후보들이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11개의 리벳이 쓰인 청바지와는 달리 9개의 리벳이 쓰인 단 하나의 청바지를 발견했으며 아카이브 연구팀의 연구 덕분에 ‘9Rivet’이 리바이스 아카이브 중 가장 오래된 청바지로 확인되었다. 또한 1873년부터 현재까지, 리바이스는 501로 알려진 청바지를 생산해 왔으며 1870년대에 제작된 여러 제품에는 재특허 날짜인 ‘1875년 3월 16일’이 표기된 백 패치가 부착되었다. 이 중 재특허 날짜가 누락된 패치가 있는 1870년대 청바지 몇 벌의 포켓 스티치, 포켓 패브릭, 버튼 등 디테일을 꼼꼼하게 비교한 결과 리바이스 역사학자와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 팀은 ‘9Rivet’이 리바이스 아카이브의 다른 청바지보다 먼저 생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 팀은 해당 청바지를 꼼꼼하게 재현했다.
9온스 플레인 셀비지 콘 밀스 화이트 오크 데님으로 제작된 ‘9Rivet’에는 하나의 백 포켓, 노출된 리벳 및 리벳이 없는 센터백 신치가 있다. 1875년 이전 리바이스의 가죽 패치가 특징인 ‘9Rivet’은 허리 밴드 위로 겹쳐 있는 시계 주머니, 데님으로 만든 주머니 안감, 생크 버튼이 아닌 박음질 된 버튼, 디테일까지 완벽한 뒷면 포켓의 싱글 니들 아큐에이트와 크로치 거셋 등을 특징으로 지닌다.
전 세계 단 800 벌만 생산된 리미티드 에디션 LVC 9Rivet은 5월 20일부터 리바이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스퀘어점, 스타필드 수원, 스타필드 코엑스몰, 신세계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