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에러 2025 가을, 겨울 메인 컬렉션 공개
‘초인’이 옷이 된다면 이런 느낌.



아더에러가 2025 가을, 겨울 메인 컬렉션 ‘THE FUTURE IS NOT SET’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은 불완전한 미래를 수용하면서도 한계를 넘어서는 인간의 여정을 패션 언어로 풀어내며, 브랜드가 꾸준히 탐구해온 ‘포스트 미니멀’ 미학을 한층 심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해당 컬렉션은 ‘초인’이라는 철학적 개념을 바탕으로 전개됐으며, 주어진 한계를 받아들이면서도 정해지지 않은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는 존재로서의 인간상을 내러티브로 삼았다.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는 과정은 시간을 이해하고 과정을 받아들이는 인간의 행위이자, 사고와 선택을 통해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가는 여정을 상징한다.
이 메시지는 시즌 전반의 그래픽과 디테일로 구현됐다. 씨앗을 뿌리는 행위에서 착안한 스티치 기법, 초월을 향한 인간의 형상을 담은 아트워크가 대표적이다. 아더에러의 상징적 요소였던 도트는 스티치 형태로 재해석됐으며, 전면의 평면성과 측, 후면의 볼륨 실루엣 대비를 통해 포스트 미니멀 미학의 새로운 구조를 제시한다.
아더에러는 이번 시즌에 대해 “현재를 대변하는 소재와 디테일이 또 다른 문화를 형성하며, 그 과정 속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융합을 통해 시대의 장르가 된다. 단순한 결과물 감상이 아니라, 디테일 속에 담긴 창작의 시간과 과정을 함께 경험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아더에러 2025 가을, 겨울 메인 컬렉션 ‘THE FUTURE IS NOT SET’은 9월 11일, 아더에러 공식 웹사이트에서 먼저 론칭되며, 9월 12일부터는 전국 아더에러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