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가장 많은 계정과 최다 라이크 사진은?
인스타그램 6개의 부문으로 한눈에 보는 2018년.

인스타그램이 올 한 해 동안 주목받은 스타들을 선정한 ‘2018년 인스타그램 어워드’를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몇년간 가장 활발하게 활용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이곳에서 일어난 동향은 지표로 사용해 트렌드를 읽어내기에 적합하다. 2018년 인스타그램 어워드는 ’팔로워 수가 많은 계정 상위 10개’, ‘가장 사랑받은 계정’, ‘1위 보이그룹’, ‘1위 걸그룹’,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나뉜다.
먼저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1위는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그는 국내 인스타그램 계정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연예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 뒤를 잇는 계정은 엑소의 박찬열, 오세훈, 백현, 그리고 배우 이종석 등이 있다.
한편,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계정으로는 팔로워 보유 상위 10위를 차지한 블랙핑크 제니의 개인 계정이 선정됐다. 이는 스타가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게시물, 스토리 조회수, 그리고 ‘좋아요’와 댓글 수를 취합한 것을 기준으로 삼아 정해졌다. 올해 최초로 발표한 ‘1위 보이그룹’과 ‘1위 걸그룹’은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수상했고, 배우 김소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해 ‘2018년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에 이름을 올렸다.
대세를 입증하듯,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지난 5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찍은 이들의 단체 사진은 총 320만 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온라인에서 대단한 영향력을 발하는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 역시 ‘탑 팬덤 커뮤니티’로 선정됐다. 해시태그 ‘#btsarmy’는 올해 가장 크게 성장한 팬덤 해시태그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셀러브리티 10인 명단은 아래에서 확인하고, 추가로 올 해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인 해시태그, 장소 등은 이 기사를 통해 살펴볼 것.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 상위 10개
1위 지드래곤
2위 박찬열
3위 오세훈
4위 백현
5위 이종석
6위 태연
7위 잭슨
8위 리사
9위 남주혁
10위 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