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애플 '아이폰 XS' 오는 21일 출시?
이번에도 한국은 1차 출시 제외?

업데이트: 애플의 새 아이폰이 오는 9월 21일 최초로 시중에 판매될 전망이다. 미국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애플 새 아이폰의 사전예약이 오는 14일부터 진행되며, 21일 최초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애플의 신제품 발표와 최초 판매가 시작된 날짜를 토대로 예측한 결과다. 이번에도 1차 출시 예정 국가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는 오는 9월 12일에 열린다.
8월 31일 기준: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XS가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을 통해 공개됐다. 전에 본 적 없던 금색 컬러와 OLED 스크린을 뽐내는 신작의 등장이다. 현재 아이폰 XS에 관해 이름과 크기, 색깔 외에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다. 신작은 애플이 매년 가을 개최하는 신제품을 공개 행사 ‘스페셜 이벤트’에서 전격 공개될 예정. 지난 30일,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발송한 초대장에 따르면 ‘디데이’는 9월 12일이다. 아이폰 XS는 전작 아이폰 X의 연장선에 있으며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제품부터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 모델과 6.1인치 LCD 타입까지 세 가지 신작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6.1인치 모델은 일반적인 스틸 케이스가 아닌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가격을 내리고 새로운 색상 옵션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신작 아이폰 XS가 공개될 애플 ‘스페셜 이벤트’ 행사는 9월 12일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현지 시각으로 오전 10시에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