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박스를 재활용한 전 세계 호텔 베스트 10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카타르의 탈착식 축구 경기장, 덴마크의 기숙사, 독특한 별 형태의 집 등 물건을 싣고 나르는 선적 컨테이너를 활용한 건축가들의 실험은 계속된다. <디자인붐>은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에 주목해 최고의 컨테이너 호텔 10곳을 자체적으로 엄선했다. ’재활용’과 ‘디자인’이라는 두 중요 가치를 가진 컨테이너 호텔은 운송이 쉽고 어느 환경에서도 적응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급스러운 호텔부터 한 사람을 위한 독채 휴양 시설까지, 발상 전환의 힘을 증명한 세계 곳곳의 호텔을 소개한다.
Quadrum Ski & Yoga Resort, 조지아
해발 2200m에 자리한 부티크 호텔이다. 이는 시설이 자연과 공존할 수 있도록 주변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는 선에서 설계됐다. 모든 객실에서는 캅카스산맥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Tiny Urban Escapes, 미국 인디아나폴리스
콘셉트는 ‘충분한 휴식’. 캐나다 기반의 글라스하우스(Glasshaus)가 설계한 이 호텔은 각 방마다 더블 베드와 넓은 전용 데크가 갖춰져있다.
Artikul Architects의 Containhotel, 체코
체코에 자리한 컨테인호텔은 팝업형 숙박시설이다. 약 6m의 컨테이너 위에 12m의 컨테이너를 쌓아 지었다.
Beach Box Hotel, 인도
인도 바가고아에 위치한 비치 박스 호텔. 화려한 빨간색을 메인 컬러로 삼아 이국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총 16개의 객실로 구성되며, 레스토랑, 바,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도 갖췄다.
FlopHouze, 미국 텍사스
플롭하우스는 각기 다른 테마로 만든 6개의 컨테이너로 구성된다. 방문객은 이곳의 객실을 통해 어떤 디자인과 인테리어의 집에서 살고 싶은 지 경험할 수 있다.
Studio Edward van Vliet의 The Yays, 네덜란드
기존에 자리한 크레인에 배송용 컨테이너를 결합해 탄생됐다. 크레인이 가진 오랜 역사를 보존하는 동시에 ‘공중에서 보낸 하룻밤’이라는 특별한 추억을 안겨주는 곳이다.
Hougoumont Hotel, 호주
1901년도에 지어진 건물과 선적 컨테이너를 융합한 호텔. 색상, 소재 등 대담한 조화로 인기를 끈다.
TAK architects의 Ccasa Hostel, 베트남
까사 C 호스텔은 베트남을 방문한 배낭여행객을 환영한다. 오래된 컨테이너를 재활용한 호텔은 기차 내 객실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됐다.
WineBox Valparaiso, 칠레
와인을 테마로 한 이곳은 인근 항구에서 가져온 25개의 수송용 컨테이너로 지었다. 재활용 가구, 그래피티 등 예술적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각 객실에는 전용 테라스가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Sleeping Around
슬리핑 어라운드는 수요에 따라 옮길 수 있는 팝업 호텔이다. 이는 도착 후 5시간 이내에 호텔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