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통령 출마를 선언한 칸예 웨스트, 정당과 소속은?
‘이지당?’

최근 시카고의 라디오 채널 ‘파워 92 시카고’에 출연해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지지와, 드레이크와의 불화 그리고 노예 제도 지지 발언 등에 대해 입장 표명을 한 칸예 웨스트가 이번에는 미국 대통령 출마에 대한 의지를 밝혀 화제다. 칸예 웨스트는 지난 2015년 MTV 뮤직 비디오 어워즈(VMA)에서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칸예 웨스트는 정계 입문에 관한 ‘파워 92 시카고’ 디제이 패리스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내가 결정만 한다면, 그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시도하지는 않을 거예요.”
칸예 웨스트는 과거 자신이 과거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한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 그의 경제 정책에 동의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칸예는 스스로를 정치적 중립자로 불리우기를 원하는 듯 했다. 그는 정당과 이념에 대한 질문에 “민주당과 공화당. 누군가가 저에게 한 쪽에 설 것을 강요한다면 그건 일종의 폭력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건 분열이에요. 우리는 하나의 민족, 하나의 인류기 때문에 굳이 편을 나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와 버니 샌더스 모두를 ‘사랑했다’고 덧붙였다.
“2024년에는 100% 벌어질 일이에요.” 칸예 웨스트는 미래의 정치 입문에 이같은 암시를 남겼다. 어떤 식으로든 정계에 진출할 것이라는 뜻. 대통령을 향한 칸예의 야망이 과연 구체화될까? 칸예는 정말 미국의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걸까? 2024년까지는 아직 6년이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