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U 2018 FW 컬렉션 미리보기
컬러링은 크리스토퍼 르메르 처럼.
유연한 실루엣과 따뜻한 톤온톤 컬러 팔레트, 혁신적인 소재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완벽한 컬렉션이 귀환했다. 크리스토퍼 르메르 불변의 법칙으로 횟수로 다섯 번째 컬렉션을 선보이는 유니클로 U. 다가오는 14일 론칭을 앞둔 이번 2018 가을, 겨울 컬렉션은 더욱 빈틈없는 구성으로 찾아온다.
유니클로 U 컬렉션은 라이프웨어의 미래를 보여주는 다양한 아이디어들로 그 가치를 계속해서 증명하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인기 제품들을 재해석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변주는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이끄는 디자인팀이 지휘해 그 명성을 이어간다. 이번 컬렉션에서 진화한 키워드 세 가지는 컬러와 소재 그리고 실루엣. 매 시즌 그래왔듯이, 소비자로 하여금 만족도 높은 퀄리티를 내보일 예정이다.
지난 9월 6일 선 공개된 U 컬렉션 2018 가을, 겨울 프레젠테이션 현장에 <하입비스트>가 다녀왔다. 바람이 부는 차가운 가을, 겨울 시즌에도 불구하고 컬렉션 전면엔 붉은빛의 짙고 따뜻한 단풍 빛이 마중 나왔다. U 컬렉션의 강점인 기능과 소재들을 접목한 데일리 아이템은 여성에게 편안하고 볼륨감 넘치는 디테일을, 남성에게는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소재와 패턴을 권장한다.
여성 라인은 홀가먼트 기술을 적용해 아름다운 실루엣을 자랑하는 3D 니트와 스피닝 기술을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멜란지 스웨터 등의 라인업으로 니트웨어와 편안한 폰테 소재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명한 레드와 푸시아 계열로 색감을 강조한 남성라인은 유니클로 U의 베스트 아이템 중 하나인 블루종과 재킷에 적용된 돌만 소매로 박스형 실루엣을 연출한다.
또 다른 베스트 아이템인 블럭테크 코트는 방수와 방풍 그리고 통기성이 뛰어난 우수한 소재로 완성되어 남성뿐만 아니라 스냅식 후디가 부착된 여성 라인으로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블럭테크 코트와 다양한 니트 라인업으로 주로 구성한 1차와 후리스 블루종, 후리스 가디건 등의 아이템은 2차로 분리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캠페인 이미지는 여기서 살펴보고, 아래 에디터가 직접 고른 ‘Editor Picks’ 아이템에 집중해보자.
Editor Picks
#look1
순서대로 U 포켓터블 피쉬테일 파카, U 오픈 칼라 플란넬 셔츠, U 레귤러 피트 앵클팬츠
가을의 셔츠라 불리는 플란넬 셔츠와 푸른 데님의 조화는 언제나 옳다. 특히, 오픈칼라 형태로 섬세하게 디자인된 플란넬 셔츠는 두껍고 짧은 목을 조금이라도 길어 보일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낸다. 후드에 숨어 있는 가방에 쏙 넣을 수 있는 피시테일 파카는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바람 부는 날씨에 가장 유용할 아이템. 무릎을 덮는 길이가 멋을 더한다.
#look2
순서대로 U 포켓 터블 코치 재킷, U 후리스 가디건(10/12 발매),U 레귤러 피트 앵클팬츠 블랙
지난가을, 겨울 시즌은 부드럽고 포근한 후리스 아이템이 수없이 소비됐다.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였던 U 컬렉션.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후리스 가디건의 화이트 컬러와 위 피시테일 파카와 같은 포켓터블 아이템인 코치 재킷을 레이어드 해보자. 화려한 컬러로 뒤덮은 상의에 반해 하의는 한층 톤 다운된 블랙 컬러로 스타일링하되, 복사뼈가 살짝 노출되는 ‘앵클’ 길이를 잊지 말 것.
#look3
순서대로 U 3D EFM 니트 셔츠,U 후리스 블루종(10/21 발매예정), U 코튼 지퍼 미니 스커트
위 룩과 연장선에 있는 여성 라인도 함께 선별했다. 여성 라인으로 출시할 후리스 블루종은 짧은 기장과 긴 옷깃으로 한층 앙증맞은 패턴을 구현한다. 이너로는 페미닌한 감성을 더해줄 3D 니트 셔츠와 U 컬렉션에서 꾸준히 선보이는 상징적인 데님 스커트로 마무리한 깔끔한 룩으로 완성했다.
2018 가을, 겨울 유니클로 U 컬렉션은 1차, 2차로 나누어 1차는 오는 9월 14일(금)부터, 2차는 10월 12일(금) 런칭 예정이다. 유니클로 U 컬렉션은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및 유니클로 주요 매장에서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다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