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질 아블로의 이케아 협업 "MARKERAD", 전 제품군 & 발매 정보
발매까지 한 달도 안남았다.
이케아가 버질 아블로와 함께 제작한 협업 한정판 컬렉션 “MARKERAD”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케아는 ‘집’이라는 공간을 새롭게 마련한 이들이 가진 도전과 고민을 탐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아블로를 파트너로 선정,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적당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를 만들어냈다.
디자인적 만족감과 실용성을 모두 충족하는 “MARKERAD” 컬렉션은 15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11월 1일에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4가지. 두 종류의 러그와 쇼핑백, 그리고 백라이트 아트워크다. 그중에서도 특히 두 가지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한 러그를 통해 아블로 고유의 미학을 느낄 수 있다. 우선 단모로 제작된 러그는 이케아의 영수증을 착안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아블로는 “영수증 자체가 예술이 된 것”이라고 설명하며 바닥에 깔거나 벽에 걸 수 있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러그는 싱그러운 잔디를 연상케 하는 녹색의 러그다. 아이템에는 “WET GRASS” 레터링 디테일이 적용됐도 장모로 제작돼 잔디 콘셉트를 더욱 생동감있게 표현했다.
“MARKERAD” 컬렉션은 11월 1일에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19.99달러부터 2백49달러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