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인 ‘길버트 앤 조지’ x 슈프림 2019 SS 제품군 & 발매 정보
영국의 전설적인 전위 아티스트 듀오의 작품을 모티프로.
슈프림이 듀오 아티스트인 ‘길버트 앤 조지’의 아트 시리즈를 테마로 한 컬렉션을 출시한다. 길버트 앤 조지는 이탈리아 출신의 길버트 프루시와 영국 출신의 조지 패스모어로 구성된 듀오 아티스트. 영국의 예술학교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처음 만나 그룹을 결성했다. 서로를 조력자가 아닌 하나의 예술가로 생각하는 둘은 조각과 공연에 뿌리를 두고 사진, 그림, 영상 등 다방면으로 예술 세계를 그려나갔다. 길버트 앤 조지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예술가 스스로가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개념을 가져왔으며, 총천연색을 활용한 이들의 전위적 작품은 종교, 성적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올 봄, 슈프림은 전설적인 전위 아티스트 듀오의 27개로 구성된 시리즈 <1984 Pictures>를 모티프로 한 컬렉션을 전개한다. 과감하게 색을 사용한 격자 구조의 작품은 종교, 인종, 부패, 질병, 성, 죽음 등 인간이 경험하는 문제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컬렉션은 후드, 티셔츠, 그리고 스케이트보드로 구성됐다. 3월 21일, 슈프림 뉴욕점, 브루클린점, LA점, 런던점, 파리점, 그리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며, 이후 23일부터 일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