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디 x 유니클로 UT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새로운 메시지 대거 등장.



베르디와 니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고된 베르디와 유니클로 UT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 ‘RISE AGAIN BY VERDY UT’ 컬렉션은 여성과 어린이을 위한 아이템으로 꾸려졌다. 아이템은 총 17가지로, 각기 다른 컬러와 문구를 활용한 티셔츠와 원피스로 구성됐다. 그는 “나의 그래픽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을 니고에게 이야기한 적이 있다. 이 대화를 계기로 이번 작업을 할 수 있게됐다”라고 협업이 성사된 이유를 설명했다.
베르디는 ‘Girls Don’t Cry’, ‘Wasted Youth’ 등 특정한 메시지를 시사하는 문구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컬렉션에도 ‘RISE AGAIN’, “Break the Mold, “LIVE FAST LIVE LONG’ 등과 같은 문구를 메인 모티프로 삼아 제품을 디자인했다.
“사실 ‘RISE AGAIN’은 ‘Girls Don’t Cry’, ‘Wasted Youth’ 보다 먼저 만든 메시지입니다. 목표를 더 멀리, 더 높게 잡고싶은 마음을 담은 테마예요. ‘Break the Mold’는 내가 평소 느끼고 있는 감정을 그대로 표현한 말입니다. 어떠한 틀에 나 자신을 단정짓지 않고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담겨있어요.”
해당 컬렉션의 룩북 모델로 발탁된 엠마는 여러 제품 중에서 ‘Break the Mold’ 그래픽을 더한 화이트 티셔츠를 최애 아이템으로 손꼽았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베르디의 매력이 제품에서 느껴지기 때문이다. 또 컬렉션에 대해 다양한 인물과의 협업으로 성별과 세대를 넘어 모두가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르디와 유니클로 UT의 첫 협업 컬렉션은 5월 27일부터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된다. 현재까지 국내 발매 정보는 정해진 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