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4에 '페이스아이디'보다 간편한 잠금 해제 기술 탑재한다
얼굴 옆면으로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구글이 올가을 공개할 새 스마트폰, 픽셀 4에 새롭게 탑재되는 잠금 해제 기술 2가지를 공개했다. 구글이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픽셀 4에는 안면인식 잠금해제 기능과 손동작 제어 기능이 추가된다.
픽셀 4에 탑재되는 안면인식 기능은 애플의 ‘페이스아이디’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분석이다. ‘페이스아이디’가 정면 위주의 스캐닝 정보를 요구했다면, 픽셀 5는 사용자의 얼굴 옆면을 통한 신분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안면 인식에 요구되는 정보는 클라우딩 서버가 아닌 픽셀4에 내장된 ‘타이탄M’ 보안칩에 저장된다. 안면 스캐닝을 통한 생체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구글 스마트폰은 안면 인식이 아닌 지문 스캐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었다.
구글은 이와 함께 손가락 동작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픽셀 4에 추가한다. 이는 구글의 모션 인식 ‘프로젝트 솔리’ 센서 기술의 일부로, 이는 사물의 방향, 속도, 재질, 색상 등의 구분을 통해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센서는 동작의 밀리미터 단위까지를 분석, 판단한다. 구글은 이 센서를 픽셀 4에 탑재해 음악 재생 및 잠금 해제 등의 제어를 손동작만으로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다.
한편 구글은 지난 6월 픽셀4 후면 디자인을 직접 공개했다. 과연 픽셀 4는 아이폰의 독주를 멈출 수 있을까. 여러 테크 관련 매체들이 예상한 픽셀 4의 출시는 오는 10월 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