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 초이가 일과 삶의 균형을 연결하는 방법,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당신의 손목 위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로 스마트하게.

Presented by Samsung
패션 

2008년, 로이 초이(Roy Choi)가 푸드 트럭 코기(Kogi)를 막 시작했을 때, 서울에서 태어나고 로스앤젤레스에서 자란 한국계 미국인 셰프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으로 생각한 사람은 없었다. 코기는 어디에나 존재할 법한 푸드 트럭임과 동시에 새로운 종류의 ‘움직이는 레스토랑’이었다. 로이 초이는 길거리 음식에도 지금껏 보지 못한 혁신이 나타날 수 있다고 믿었다. 그 꿈이 어떻게 펼쳐질지는 누구도 알 수 없었지만, 그는 로스앤젤레스 방방곡곡을 가로지르며 레스토랑을 운전하고, 사람들을 맞이했다.

로이 초이는 소셜 미디어를 창의적으로 푸드 트럭에 적용한 첫 번째 인물이 되었다. 사람들은 ‘코기’가 오는 지역과 날짜를 소셜 미디어로 찾아내고, 길게 줄 서서 기다리는 시간마저 축제처럼 즐겼다. 이는 곧 하나의 사회 현상이 되었고, 로스앤젤레스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를 끌었다. ‘코기(고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 스타일로 만든 바비큐 메뉴 역시 유명한 음식 매체는 물론 전 세계 전문가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길거리 음식에 관한 그의 생각이 온전하게 새로운 것은 아니었지만, 그는 코기를 동시대 푸드 트럭의 전형으로 만들고, 사람들에게 음식 그 이상의 무언가를 건넸다. 지금 로이 초이는 다섯 곳의 레스토랑과 타코 전문점을 열고, 어느 때보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그는 현대 음식 문화의 새로운 상징이 되었다.

그는 최근 매일 갤럭시 워치 액티브2(Galaxy Watch Acitve2)를 손목에 차고 있다. 더불어 그의 건강과 일, 주변 사람들은 이전보다 더 가깝게 연결되었다. 삼성전자의 최신 웨어러블 기기는 로이 초이처럼, 끊임없이 자신의 경계를 넓히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세련된 유선형 디자인으로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손짓하며, 최신 스마트워치의 풍부한 기능과 아날로그 손목시계의 장점을 고스란히 결합했다.

특히 이전 세대보다 얇은 베젤과 더 넓어진 화면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만의 강점이다. 스마트워치의 얼굴과 다름없는 워치 페이스의 진화는 더욱더 인상적이다. 당신이 새 옷을 입고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으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색상 추출 알고리즘이 옷과 가장 잘 어울리는 워치 페이스들을 만들어주며 그중 마음에 드는 것을 직접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프리미엄 레더(가죽) 스트랩과 메탈(금속) 스트랩, 그리고 FKM(불소고무) 스트랩 역시 취향과 개성에 맞게 선보인다.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성공적인 브랜드를 선보인 셰프이자 사업가로서, 로이 초이는 팬과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푸드 트럭 문화가 꾸준히 진화한 것처럼, 소셜 미디어를 공유하는 방법 역시 더 간편해졌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소셜 미디어 뷰어 기능은 트위터와 유튜브 피드를 손목에서 바로 접속하고,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관심 있는 트위터 글을 리트윗하거나, 영감을 주는 유튜브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나중에 볼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얘기이다. 소셜 미디어에 올릴 특별한 사진을 찍을 때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스마트폰이 조금 먼 거리에 있어도 카메라 컨트롤러 기능으로 손쉽게, 지금과는 다른 시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LTE 모델은 정신없이 바쁘게 활동하는 로이 초이 같은 사업가들에게 특히 알맞다. 스마트폰 없이도 전화 통화는 물론, 바쁜 회의가 연달아 열릴 때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는 일 없이 완벽한 비서 역할을 한다. 새로운 곳에서 낯선 이들 대화를 나눌 때도 이 똑똑한 스마트워치는 제 기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메뉴를 외국인에게 소개할 때도, 그저 자신의 언어로 편하게 말하면 된다. 곧바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열여섯 종 이상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하여, 내장 스피커의 음성으로 내보내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모든 것이 연결된 ‘하이퍼 커넥티드’ 세상에도 물론 단점은 있다. 삼성전자가 사용자를 위하여 끊임없이 고민한 부분도 바로 이 지점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로 스트레스 레벨을 실시간으로 확인한 후, 스마트폰에서 캄(Calm) 같은 스트레스 완화 앱을 사용하면 종일 지친 하루를 좀 편안하게 마무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심지어 당신이 잠든 사이에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움직인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수면 트래킹(Sleep Tracking) 기능은 네 단계로 수면의 질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비슷한 연령대의 친구나 동료들과 비교할 수 있다.

그래서 로이 초이에게 피트니스와 웰빙 기능은 특별하다. 너무 바빠서 스마트폰을 꺼내기조차 어려운 날에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건강한 삶을 위한 동반자이자 라이프 코치 역할을 톡톡히 한다. 꼼꼼한 러닝 코치(Running Coach) 기능은 미리 정한 운동 목표에 도달하도록 동기를 유발한다. 또 기존에 지원되었던 달리기와 피트니스 자동 트래킹은 물론, 이제는 수영까지 자동으로 인식하여 운동량을 측정해준다. 또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앱으로 구체적인 운동 목표를 설정하거나, 데이터와 심박 수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여기에 갤럭시 버즈(Galaxy Bud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함께라면, 스마트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운동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로이 초이는 여느 셰프들과 달리 요리를 통하여 사람들을 연결하고, 세계를 좀 더 가깝게 했다. 그의 뿌리는 한국과 로스앤젤레스에 있지만, 그의 음식과 철학은 지구 반대편에 사는 이들도 흠뻑 빠져드는 특별한 매력이 있다. 로이 초이가 처음 코기를 시작했을 때와 지금은 많은 것이 달라졌다. 하지만 사람들의 세상과 지역을 연결하기 위한 긍정적인 태도는 그가 첫 푸드 트럭을 운전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변하지 않았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로이 초이의 접근 방식은 처음 시작했던 곳에서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음식 문화를 넘어 창조적인 커뮤니티의 최전선에서 끊임없이 연결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것처럼 말이다.

새로워진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지금, 갤럭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스트리트 패션의 현주소를 보여준 P.A.M. 2019 FW 룩북
패션

스트리트 패션의 현주소를 보여준 P.A.M. 2019 FW 룩북

믿고 입는 호주발 스트리트웨어.

키코 코스타디노브와 아식스의 '젤-소켓 인피니티 2' 2종
신발

키코 코스타디노브와 아식스의 '젤-소켓 인피니티 2' 2종

실루엣은 뭉특하고, 색감은 세련됐다.

없던 센스도 장착해줄, 팝 트레이딩 컴퍼니 2019 FW 룩북
패션

없던 센스도 장착해줄, 팝 트레이딩 컴퍼니 2019 FW 룩북

정석같은 스타일링.


반스 볼트와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세 번째 협업, 슬립온 LX
신발

반스 볼트와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세 번째 협업, 슬립온 LX

이번에는 말털을 얹었다.

앙증맞은 제이 발빈 캐릭터를 새긴, 베이프 x 제이 발빈 협업 티셔츠
패션

앙증맞은 제이 발빈 캐릭터를 새긴, 베이프 x 제이 발빈 협업 티셔츠

귀엽다고 깨물기 없기.

오프 화이트, 구름빛 인더스트리얼 벨트 포함한 '서리얼리스트' 캡슐 전개
패션

오프 화이트, 구름빛 인더스트리얼 벨트 포함한 '서리얼리스트' 캡슐 전개

한정 수량 출시.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