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한 달 동안 몇 시간이나 인스타그램 사용할까?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SNS 앱 순위도 함께 조사됐다.

테크
605 Hypes

한국인은 한 달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인스타그램으로 보낼까? 앱 분석 서비스 회사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 달 동안 한국인은 총 47억 분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데 소비했다. 이는 환산하면 7백83만 시간으로, 월 30일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하루 평균 26만 시간이다. 와이즈앱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사용자를 상대로 이번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인스타그램은 SNS 앱 중 한국인이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는 앱으로 확인됐다. 인스타그램 다음으로 사용 시간이 길었던 앱은 페이스북(39억 분)이었으며 네이버 카페(24억 분), 트위터(21억 분), 밴드(16억 분), 다음 카페(14억 분)가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은 연령별 SNS 앱 사용 시간도 함께 확인했다. 1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밴드, 네이버 카페 순으로 사용시간이 길었으며, 20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3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다음 카페, 트위터 순으로 확인됐다. 참고로 세대별 SNS 사용 시간이 가장 많은 세대는 20대였으며, 가장 적은 세대는 50대 이상이었다.

더 보기

이전 글

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최근 급감한 원인은?
테크

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최근 급감한 원인은?

22개월 만에 4천5백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필터 제공
테크

인스타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필터 제공

스물다섯 개.

인스타그램, ‘친한 친구’용 포스트 및 릴스 제공
테크

인스타그램, ‘친한 친구’용 포스트 및 릴스 제공

또 한 번 멀어지는 우리 사이.


한국인들이 한 달 살기 하고 싶은 지역 1위는?
여행

한국인들이 한 달 살기 하고 싶은 지역 1위는?

한 달 살기 비중이 무려 50%다.

로에베 x ‘이웃집 토토로’ 협업 컬렉션 출시된다
패션

로에베 x ‘이웃집 토토로’ 협업 컬렉션 출시된다

토토로에베?

투표: 여러분이 뽑는 2020년 최고의 스니커는?
신발 

투표: 여러분이 뽑는 2020년 최고의 스니커는?

고민된다, 고민돼.

헨더 스킴의 가죽 스트랩을 장착한 지샥 협업 DW-5750 출시
패션

헨더 스킴의 가죽 스트랩을 장착한 지샥 협업 DW-5750 출시

이 조합은 반칙이지.

피어 오브 갓 에센셜 x 뉴에라 59FIFTY 캡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피어 오브 갓 에센셜 x 뉴에라 59FIFTY 캡 컬렉션 출시 정보

클래식 모델에 더해진 ‘F’ 로고.

코로나19 이후 최고의 흥행작 ‘원더우먼 1984’, 속편 제작 공식 발표
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이후 최고의 흥행작 ‘원더우먼 1984’, 속편 제작 공식 발표

갤 가돗 그대로 출연하나?


무려 52종류, '포켓몬스터' x 진스 안경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무려 52종류, '포켓몬스터' x 진스 안경 컬렉션 출시 정보

안경테, 넌 내 거야!

반스 x 데이 아(THEY ARE)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반스 x 데이 아(THEY ARE) 컬렉션 출시 정보

Presented by Vans
2021년, 소띠 해를 기념하는 반스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

칸예 웨스트, 닌텐도와 비디오 게임 만들 뻔했다?
게임

칸예 웨스트, 닌텐도와 비디오 게임 만들 뻔했다?

‘EZ’ 대신 ‘Yeezy’?

'원피스' 작가 오다 에이치로, 1천 화 앞두고 완결 계획 공개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작가 오다 에이치로, 1천 화 앞두고 완결 계획 공개

‘빨간 머리’ 본격 등장.

구찌, 총 50가지 아이템이 넘는 ‘도라에몽’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구찌, 총 50가지 아이템이 넘는 ‘도라에몽’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포켓몬고’에 이은 ‘도라에몽’ 협업 소식.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