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미국과 유럽의 의료인을 위해 수술용 마스크 수백만 장 기부한다
과연 애플 로고가 찍혀 있을까?

애플이 코로나19로 인해 미국과 유럽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수백만 장의 수술용 마스크를 기부한다. 애플 CEO 팀 쿡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우리는 미국과 유럽의 보건 전문가들을 위해 수백만 장의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다. 전선의 모든 영웅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애플이 기부한 마스크 중 2백만 장이 미국으로 오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 외에도 글로벌 대기업들은 코로나19 극복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두 팔 걷고 나서는 중이다. 아마존과 페이스북은 경기 침체로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을 위해 막대한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병원용 인공호흡기를 생산하겠다고 전했으며,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은 각종 의료 장비를 기증해오고 있다.
한편 팀 쿡은 최근 중국 내 애플 제품 생산 공장의 재가동 소식을 전하며, 아이폰 12의 출시 일정에 대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Our teams at Apple have been working to help source supplies for healthcare providers fighting COVID-19. We’re donating millions of masks for health professionals in the US and Europe. To every one of the heroes on the front lines, we thank you.
— Tim Cook (@tim_cook) March 21,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