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브랜드, 2020 여름 출시될 에어 조던 '레트로' 컬렉션 라인업 공개
총 7개 시리즈 & 12개 모델.
조던 브랜드가 2020 여름 레트로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총 7개 시리즈, 12개 모델로 구성됐으며, 에어 조던 시리즈의 클래식한 실루엣은 유지한 채 현대적 디자인을 더해 완성됐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아이템은 타이다이 염색으로 물든 에어 조던 1 ‘타이 다이’. 신발 어퍼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푸른빛이 맴도는 타이다이 패널로 구성됐다. 해당 스니커는 여성용으로 제작됐지만, 보다 큰 사이즈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에어 조던 5 ‘탑 3’ 모델은 에어 조던 5 모델 중에서도 인기가 있는 ‘파이어 레드’, ‘메탈릭’ ‘그레이프’의 각 요소들을 모아 완성됐다.
에어 조던 13 ‘플린트’, 에어 조던 5 ‘파이어 레드’도 함께 출시된다. 2010년 첫 출시 이후 에어 조던 13 중에서도 가장 인기 모델 중 하나로 손꼽히는 에어 조던 13 ‘플린트’는 많은 스니커들이 눈독 들일 모델 중 하나. 에어 조던 5 ‘파이어 레드’는 간결한 컬러 조합과 함께 힐캡에 새겨진 나이키 스우시 자수 로고가 이목을 집중 시킨다.
에어 조던 4 메탈릭 팩은 ‘코트 퍼플’, ‘팀 오렌지’, ‘유니버시티 레드’, ‘파인 그린’, 총 4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4가지 스니커 모두, 어퍼부터 미드솔까지 화이트 컬러가 적용됐으며, 각기 다른 컬러의 메탈 장식이 더해졌다. 이와 더불어 그라데이션 컬러 디테일이 돋보이는 에어 조던 4 ‘라스타’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발매 소식이 전해졌던 에어 조던 1 ‘코트 퍼플’과 애니메이션 벅스 버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에어 조던 7 ‘헤어 2.0’도 2020 여름 레트로 컬렉션에 포함됐다. 에어 조던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손꼽히는 에어 조던 11은 로우 버전으로 출시된다. 해당 스니커는 ‘화이트 브레드’와 검정 대신 블루 컬러가 적용된 ‘콩코드’, 총 2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여성용 사이즈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조던 브랜드가 선보이는 2020 여름 레트로 컬렉션은 4월 4일, 에어 조던 1 ‘코트 퍼플’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각 스니커의 발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발매 연기도 가능성도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