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vs 애플, '포트나이트' 새로운 시즌은 애플 기기에서 지원 안 된다
에픽게임즈가 제대로 반격을 시작했다.
에픽게임즈의 게임 <포트나이트>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애플 기기에서 지원되지 않는다. 8월 26일, 에픽게임즈는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8월 27일 출시되는 <포트나이트> 챕터 2 – 시즌 4를 애플 기기에 업데이트하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에픽게임즈와 애플의 공방은 8월 중순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앱 내에 직접 결제 시스템 및 직접 결제 시 20% 할인 제공 서비스를 도입하자, 애플은 이를 자사 정책 위반이라 지적하며 앱 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삭제하고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개발자 계정을 차단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항해 에픽게임즈는 미국 연방 지역 법원에 애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쟁점은 애플 플랫폼 개발 도구에 대한 에픽게임즈 접근 권한 차단 금지, 앱 스토어에서 삭제된 <포트나이트>의 복귀 두 가지다. 이후 8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지방법원은 애플의 개발자 접근 권한 차단 금지는 부당하지만, 애플이 앱 스토어에 <포트나이트>를 복구할 필요는 없다고 판결했다. 이본 곤잘레스 로저스 판사는 <포트나이트>의 앱 스토어 삭제에 관해 “에픽게임즈가 엡 스토어의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아 생긴 상황”이라며 애플의 손을 들어줬다. 세부 판결은 9월 28일 예정된 가처분 신청에 대한 공청회를 거쳐 결정된다.
Apple has blocked your ability to update Fortnite on the App Store, and has said they will terminate our ability to develop Fortnite for Apple devices. As a result, Chapter 2 – Season 4 (v14.00) will not release on Apple devices on August 27.
More info: https://t.co/O1bgKgkZCp
— Fortnite (@FortniteGame) August 26,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