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 맞이 특별한 신작 다수 공개
현실 속 ‘마리오 카트’, 35명이 함께 즐기는 ‘슈퍼 마리오’ 등.
닌텐도가 9월 3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주년과 관련된 여러 소식을 전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들며 즐기는 마리오 카트,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 출시 소식이다.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은 카메라가 내장된 카트 장난감과 닌텐도 스위치를 연동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사용자가 카트 장난감을 이용해 방 안에 가상 트랙을 그리면, 게임과 연동된 카메라를 통해 그것이 실제 <마리오 카트>의 서킷으로 바뀌게 된다.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은 오는 10월 16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10만9천8백 원.
닌텐도 최초의 휴대용 게임기 ‘게임 & 워치’의 디자인을 계승한 <게임 & 워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2013년 Wii U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3D 월드>를 닌텐도 스위치에 이식한 게임, <슈퍼 마리오 3D 월드> 그리고 <퓨리 월드> 출시 소식도 공개됐다. <게임 & 워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는 고전 <슈퍼 마리오 1>과 <슈퍼 마리오 2>가 내장됐다. <게임 & 워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11월 13일부터 5만4천8백 원에 구매 가능하다. <슈퍼 마리오 3D 월드>와 <퓨리 월드>는 현재 닌텐도 스위치 e숍에서 6만4천8백 원에 사전 판매 중이며, 정식 출시는 2021년 2월 12일로 예정됐다. 이와 함께 <슈퍼마리오 3D 컬렉션> 또한 닌텐도 스위치에 맞춘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기반으로 만든 배틀로얄 장르 게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도 출시된다. 게임은 <테트리스99>와 유사하게 각 게이머가 <슈퍼 마리오>를 플레이하며, 플레이 결과에 따라 상대에게 방해가 더해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5>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멤버라면 10월 1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통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초창기 네 작품을 모은 <슈퍼 마리오 컬렉션>이 무료로 배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