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출연 증거가 발견됐다?
어쩌면 이스터 에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역대 <스파이더맨> 프랜차이즈의 빌런들이 총집결한다는 사실이 예고편과 포스터로 확인되면서, 작년부터 꾸준히 이어져온 ‘선배 스파이더맨’ 토비 맥과이어, 앤드류 가필드의 출연설에 다시 불이 붙고 있다.
아직까지 마블 스튜디오나 소니 픽처스 측에서 이들의 출연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는 없지만, 최근 이와 관련한 새로운 루머가 나왔다. 도미닉 크라비츠라는 이름의 트위터 유저가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출연의 증거라며 공개한 홀리데이 테마의 패키지 속 전단지 때문이다. 그는 바크박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전달받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전단지에 흑백으로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코스튬 모습이 담겨 있다고 주장했다.
이 그림을 두고 일부에서는 품질 검수 문제나 팬들을 위한 이스터 에그로 해석하고 있지만, 해당 그림이 실제로 토비 맥과이어의 출연을 예고하는 것인지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단순히 착각이라는 의견도 없지 않다. 아래에서 문제의 전단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Here's a video of what I got in the bark box. Just in case you thought the image was fake. pic.twitter.com/D6WWrjYv36
— Dom (@Dominic_kravitz) November 25,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