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론칭 1달 만에 한국에서 벌어들인 금액은?
넷플릭스에 비하면 한참 모자라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의 한 달간 국내 결제 금액과 유료 결제자 수 추정치가 공개됐다. 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디즈니+의 11월 국내 유료 결제자 수는 총 31만 명으로 추정된다. 이중 30대가 전체 4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20대와 40대가 24%로 동률을, 50대 이상이 11%를 기록했다.
총 결제 금액은 1백72억 원으로 추정됐다. 전체 중 52%는 9만9천 원을 내고 1년 정기결제를, 나머지 48%는 월 9천9백 원의 월 구독을 택했다. 다만, 조사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디즈니+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만을 산정했으며 애플, 구글, 통신 3사 결제는 제외한 만큼 실제 결제 금액과는 일부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넷플릭스는 총 7백68억 원의 결제 금액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