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링 그룹 CEO가 보테가 베네타의 SNS를 모두 없앤 이유를 밝혔다
지난 1월, 보테가 베네타의 모든 SNS가 사라졌다.


케어링 그룹의 CEO 프랑수아 앙리 피노가 보테가 베네타의 모든 SNS 계정을 폐쇄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WWD>와의 인터뷰를 통해 SNS 계정 삭제는 케어링 그룹에 소속된 각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브랜드의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셜 네트워크 홍보 전략을 버린 것이 아니다. 단지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라며 “브랜드가 직접 대변하는 게 아니라 앰배서더와 팬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그들이 브랜드를 대변하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케어링 그룹 내) 모든 브랜드가 같은 것을 복제하는 모습을 원하지 않았다. 보테가 베네타는 몇 년 동안 매우 구체적인 입지를 다져왔으며 이는 지금도 강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보테가 베네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삭제되었지만, @newbottega와 같은 팬 계정은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룩북과 캠페인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으며 팔로워 또한 44만8천 명에 다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