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링 그룹 CEO가 보테가 베네타의 SNS를 모두 없앤 이유를 밝혔다
지난 1월, 보테가 베네타의 모든 SNS가 사라졌다.
![케어링 그룹 CEO가 보테가 베네타의 SNS를 모두 없앤 이유를 밝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클럽하우스](https://image-cdn.hypb.st/https%3A%2F%2Fkr.hypebeast.com%2Ffiles%2F2021%2F02%2Fbottega-veneta-social-media-disappearance-strategy-statement-insight-3.jpg?cbr=1&q=90)
![케어링 그룹 CEO가 보테가 베네타의 SNS를 모두 없앤 이유를 밝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클럽하우스](https://image-cdn.hypb.st/https%3A%2F%2Fkr.hypebeast.com%2Ffiles%2F2021%2F02%2Fbottega-veneta-social-media-disappearance-strategy-statement-insight-4.jpg?cbr=1&q=90)
케어링 그룹의 CEO 프랑수아 앙리 피노가 보테가 베네타의 모든 SNS 계정을 폐쇄한 이유를 직접 밝혔다.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WWD>와의 인터뷰를 통해 SNS 계정 삭제는 케어링 그룹에 소속된 각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브랜드의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셜 네트워크 홍보 전략을 버린 것이 아니다. 단지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라며 “브랜드가 직접 대변하는 게 아니라 앰배서더와 팬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그들이 브랜드를 대변하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프랑수아 앙리 피노는 “(케어링 그룹 내) 모든 브랜드가 같은 것을 복제하는 모습을 원하지 않았다. 보테가 베네타는 몇 년 동안 매우 구체적인 입지를 다져왔으며 이는 지금도 강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보테가 베네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삭제되었지만, @newbottega와 같은 팬 계정은 보테가 베네타의 새로운 룩북과 캠페인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으며 팔로워 또한 44만8천 명에 다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