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일부 모델의 색이 변색된다?
머리 염색처럼 물이 빠지는 사례가 발견됐다.

애플 아이폰 11 및 아이폰 12의 일부 제품이 변색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슬로바키아의 IT 매체 <스벳애플>은 몆 장의 사진과 함께 아이폰 12 ‘(프로덕트) 레드’ 컬러웨이의 측면 알루미늄 하우징의 색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사진 속 아이폰 12의 측면 컬러는 본체와 달리 오렌지 컬러와 흡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벳애플>은 해당 아이폰 12는 투명 케이스를 씌워 사용한 만큼 마찰에 의한 변색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에 관하여 애플 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아이폰에 색을 칠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라며 “양극 산화 처리된 아이폰은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일부 컬러웨이는 이 처리를 받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자외선 노출로 인해 생긴 문제라는 추측이 있지만 가능성이 희박하다”라며 “애플은 이번 문제를 단순 변색으로 볼 가능성이 크다”라고 설명했다. <스벳애플>이 공개한 변색된 아이폰 12의 사진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mething similar it’s happening with my iPhone 12. The paint from the aluminium around the camera lens has fallen off and I have no idea how.
— ~ (@mvrtzpr) March 15,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