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한 달 동안 ‘배달의민족’에 쓰는 돈은 총 얼마일까?
1조 원은 그냥 넘긴다고?
한국인이 한 달 동안 ‘배달의민족’에 사용하는 돈은 총 얼마나 될까? 앱 및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최근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지난 1월을 기준으로 배달의민족 결제 추정금액은 무려 1조4천7백76억 원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체 온라인 결제 서비스 중 4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1위는 결제 추정금액 2조8천56억 원에 달하는 네이버가 차지했다. 지난 1월 기준으로 네이버는 50대 이상을 제외한 전 연령층이 가장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였다. 2위는 2조4천72억 원의 쿠팡, 3위는 1조6천1백6억 원의 이베이코리아였으며 배달의민족에 이은 4위는 1조2백88억 원을 기록한 11번가로 확인됐다. 그다음으로는 4천5백96억 원의 SSG.COM , 4천2백42억 원의 티몬이 뒤를 이었다. 참고로 각 세대별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순위는 조금씩 차이를 보였는데 20대의 경우 네이버,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구글, 티몬 순으로 배달의민족 순위가 전 연령층 중 가장 높았다.
이번 조사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 및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를 바탕으로 온라인으로 주요 사업을 영위하는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