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R,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은 대규모 프로모션은 이제 없다"

실수를 인정한 셈.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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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버그로 인하여 유저들의 원성을 샀던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의 제작사 CD 프로젝트 레드(이하 CDPR)가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은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CDPR은 3월 31일 투자자 대상으로 자사 정책을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이버펑크 2077> 홍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향후 출시될 게임들은 출시 임박 전까지 트레일러나 게임 플레이 데모 등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미래의 마케팅 캠페인의 기간은 훨씬 더 짧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순간이 올 때까지 관련 정보 공개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사이버펑크 2077>의 대규모 홍보로 인한 팬들의 높아진 기대치를 실제로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13년 최초 발표되었으며 2018년 E3에서 플레이 데모를 공개한 후 약 2년 간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하지만 실제 출시된 후 많은 버그와 부족한 최적화로 인해 전면 환불 조치가 진행되고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판매가 중지되며 과대, 허위 광고라는 비판을 받았다. 특히 ‘팬들의 높아진 기대치 때문에 완성도가 부족함에도 2020년 말에 무리해서 출시했다’는 내용이 지배적이다.

이와 함께 CDPR은 <사이버펑크 2077>의 멀티플레이 모드에 관해 “개발 중이다. 원래대로라면 독립 타이틀로 나올 예정이었으나 전면 재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아담 키친스키 CDPR CEO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곧 <사이버펑크 2077>을 구매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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